사진찍기 좋은 곳, 7월 8월 가볼만한 곳 시흥 관곡지
생각보다 빠르고 강열한 여름이 매일 뜨거운 숨을 내뿜는 요즘이네요.
이런 더위 속에서도 아름다운 꽃들을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경기도 시흥에 위치한 관곡지 인데요. 연꽃 명소로 유명한 이곳은 7월과 8월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더운 여름이지만 아름다운 연꽃을 보며 힐링 할 수 있는 관곡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조선 세조 때 연못으로 조성된 유서 깊은 장소
시흥 관곡지는 조선 세조 때 강희맹이 명나라에서 가져온 연꽃씨를 심은 뒤 널리 퍼지자 이 지역을 연성이라고 부른데서 유래했다고 해요.
연꽃잎 사이로 솟아오르는 봉우리 모양새가 마치 그 모습을 닮았다고 하네요.
강희맹 선생 묘역 인근에 자리 잡은 이곳은 역사적 가치가 높은 유적지라고 할 수 있죠.
연꽃의 종류와 특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연꽃테마파크
관곡지 주변에는 3만 평 규모의 연꽃테마파크가 조성되어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백련 홍련 수련 등 여러 가지 품종의 연꽃뿐만 아니라 열대수련 빅토리아수련 등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희귀품종까지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생태교육장 및 자생화 식물원 운영되고 있으며 주말농장 체험프로그램도 진행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여해보세요.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산책로 산책로
넓은 부지에 피어난 각양각색의 연꽃길을 걷다 보면 자연스레 힐링되는 기분이에요.
곳곳에 마련된 원두막 쉼터나 벤치에 앉아 잠시 쉬어갈 수도 있고 그네 의자 타면서 즐거운 시간 보낼 수 있었어요.
도심 속 복잡한 일상생활 벗어나 한적하고 여유로운 분위기 만끽하며 재충전하시길 바랄게요.

자연이 만들어낸 아름다운 경관 감상 가능한 사진명소
해마다 피는 꽃 구경하러 방문하시는 분들 많다고 하는데요.
7월 말쯤이면 활짝 핀 연꽃 자태 뽐내며 장관을 이룹니다.
백련지 홍련지 황련지 등 저마다 다른 매력 지닌 테마정원 예쁘게 꾸며져있어 멋진 풍경사진 찍기 제격인듯해요.
아름다운 풍광 바라보며 추억 가득 담은 인생샷 남겨보시길 바라요.
이곳은 사진작가들에게 출사명소로 입소문이 나서 7월 8월 주말이면 새벽부터 출사나온 사진작가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답니다.
가족 나들이 장소 및 데이트 코스로 제격인 여름여행지
7월 8월 가볼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시흥 관곡지는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해있어요.
시흥시청역 근처인데 도보보다는 자동차로 오는 분들이 많습니다.
탁 트인 자연경관과 주변 넓은 호조벌은 시원함과 청량감을 느끼깅 충분합니다.
무엇보다 아름다운 연꽃밭 배경으로 인생샷 건지기 최고예요!
수도권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 좋음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찾는 분들께 적극 추천드리고 싶어요.
차량 가지고 가면 1시간 정도 소요되고 대중교통 이용해도 2시간 이내면 도착한답니다.
날씨 좋을 때 연인끼리 알콩달콩 데이트 즐기거나 친구들끼리 우정 여행 떠나기에 안성맞춤이에요.

자전거 도로 잘 갖춰져 있어 하이킹 즐기기에도 적합
관곡지 주변에는 넓은 규모의 갯벌생태공원이 조성되어 있는데요.
길 곳곳마다 보행자용 산책로와 자전거 전용도로가 분리되어 설치되어 있었어요.
그리고 공영주차장 앞에서부터 시작되는 자전거 도로는 쭉 뻗은 길 따라서 한강까지 이어진다고 하니 라이딩 즐기는 분들 꼭 들러보세요.

역사적 의미가 담긴 문화재이자 힐링 공간
현재까지도 그 모습 그대로 보존되어 전해지고 있으며 향토유적 제8호로 지정되었다고 하네요.단순히 꽃구경하러 가는 게 아니라 우리나라 전통문화유산 구경한다는 생각으로 가도 뜻깊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7월 8월에 가볼만한 곳으로 경기도 시흥에 위치한 관곡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덥지만 아름다운 연꽃을 보며 힐링 하고 싶다면 관곡지를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